초등영어 및 유아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교사, 초등교육 관련 연구자, 교수 등이 함께 회원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번 SIG에서는 『 영어교육과정의 개정과 영어교육의 방향 』이라는 대 주제에 맞추어 초등영어교육과정의 개정 방향에 대해 여러 선생님들과 논의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초등영어교육과정의 개정의 방향은 초등학교 영어 교육에서 문자 언어의 필요성과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문자 언어를 3학년부터 소극적으로 도입하며, 성취 기준 진술에 있어서 상황과 소재 개념을 도입하여 상세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이고자 심화 과정의 성취 기준을 삭제하고 기본과정성취 기준으로 일원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해야 할 어휘의 수와 단일 문장의 길이도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위에 제시된 개정 방향이 초등영어 관련 당사자들의 많은 논의를 거쳐 최종 확정될 것입니다.
이번 SIG도 그와 같은 토론의 장중에 하나이므로 여러 회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바람직한 초등영어교육과정의 개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