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상단 글자

Welcome to KATE

HOME     About KATE     Welcome to KATE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한국영어교육학회(KATE) 회원 및 후원자님들께,



전 세계에 퍼진 코로나 19 와중에서도 KATE 모든 분들의 건강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저는 한국영어교육학회(KATE) 제 29대 회장이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동시에 KATE가 지난 55년 이상 동안 한국 영어교육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온 것을 알고 있기에 개인적으로 막중한 책임감도 느낍니다. 하지만 제가 회장이 됨으로 인해 여러분과 더 강하게 연결되었고, KATE의 역사를 여러분과 함께 일구어 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KATE는 한국에 있는 영어교육관련 학회 중 규모가 가장 큽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 있는 다른 영어교육관련 학회들의 모 학회이기도 합니다.

저는 KATE의 회원이 되고, 처음으로 학술대회에 참석하게 된 때를 결코 잊은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처럼, 저도 지금까지 KATE에 기여할 수 있었던 바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 회장으로서 여러분을 초대하고, 함께 KATE의 전통을 계승하려고 합니다.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임기 동안에 다음을 주안점으로 두고 싶습니다.

첫째, 우리는 학술지를 국제화하고, 코로나 19 이후의 미래형 교육모형을 개발하는 데 연구와 지원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현 단계에서는 KATE가 더 나아가기 위해 SCOPUS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편집팀을 적극 지원하고, 특별호 발간 등을 통해 인용지수를 높이고자 합니다.

둘째, 우리는 한국에 있는 많은 영어교육관련 학회의 미래를 위해 상호소통을 강화하여 협력과 연합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셋째, 우리는 KATE의 미래형 학회운영 모형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코로나 19는 교육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융합형 학술대회, 온라인 학술대회, 온라인 세미나 및 이사회 등을 활성화하여 효율적인 학회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순탄하게 이루어 나가려면 회원 및 후원기관 여러분의 지지와 지원,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우리 KATE를 국제화하고, 학문적으로 드높이는 것입니다.

KATE는 모두 여러분의 것입니다. KATE를 영감넘치고, 풍부하며, 학문적으로 유익하게 만드는 데 함께 해 주실 것을 희망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행복과 건강, 그리고 일하시는 분야에서의 성공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 후 동 배상 (한국영어교육학회, 회장)